누구나 달리기 잘하는법은?

오늘은 달리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달리기를 구분을 지어본다면 단거리달리기 , 장거리달리기 , 오래달리기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달리기를 하면 신체적 능력이나 체력등이 향상되기 때문에 운동하는 선수들은 기본체력 후련에 베이스로 깔고 가고 있습니다.



그중 단거리 달리기 짧은 시간내에빠른 주파를 목표로하고 모든 힘을 쏟아서 50미터 100미터 달리기를 의미하는데요. 빠른시간내에 달리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꾸준한 연습은 필요합니다.

장거리 달리기에 경우는 나의 신체적인 능력치들을 향상 시켜두고 적절히 체력안배를 하고 탈수증이 일어나지않게 운영하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달리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가장 첫번째로는 하체힘을 키워야합니다. 기본적으로 하체를 이용해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자주 뛰지않더라도 걷기운동 또는 헬스 자전거타기 계단 오르락 내리락 하기 등등을 통해서 하체 근력 강화운동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하체 근력이 약하면 약할수록 달리기를 할때 무리가 발생하고 근육통등에도 시달리게 됩니다. 평상시에 하체 힘을 키워두는걸 추천합니다. 특히 오늘날에는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운동량이 부족한데 평상시에 걷기운동이라도 꾸준히 해두면 이런 하체근력 강화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는 달리기를 할때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합니다.

빠르게 뛰는 사람을 보면 공기의 저항을 줄이고 순발력 반탄력으로 뛰어나가는경우가 많은데요 장거리 달리기를 하는 선수들을 보더라도 옷이 날리는 것보다는 몸에 딱 붙는 옷을 입는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역시 공기의 저항을 줄여서 보다 빨리 달리게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달리기를 잘하는사람들은 준비자세에서부터 바로 튀어나갈수있게 상체를 살짝 숙인 상태에서 체중을 몸앞에 싣어서 가속도를 쉽게 낼수있도록 준비 자세를 취하고 뛸때는 팔을 앞뒤로 흔들면서 가속도를 내고 리듬에 맞게 팔을 흔든 상태도 보다빠르게 달릴수있도록 최적화를 합니다.



단거리 달리기는 순발력이 상당히 요구되기 때문에 근육을 많이 키워두면 좋습니다. 말벅지라도 만들어둔다면 말이죠 장거리 달리기는 고른 체력안배가 중요합니다. 그만큼 달리기 잘하는법은 뛰는 종류에 따라서 준비는 조금 다르지만 기본적인 하체 체력이 받침 되야하므로 평상시에 하체근력 강화 운동을 조금씩 이라도 해두세요


달리기는 가장 기본적인 체력운동이고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본인의 체력과 건강상태에따라서 적절하게 뛰어주시면 좋습니다. 관절이 안좋거나 무릎 발목등에 부상이나  문제가있는경우는 운동은 삼가해야합니다.

주의할점은 무조건 많이 뛴다고 좋지는 않고일주일 간격으로 달리기 거리를 서서히 높여가는게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보다 서서히많아지는 운동량으로 계획을 삼아야지 몸에 무리가 없는 상태로 운동이 가능합니다.



처음 시작할때에는 아기가 걸음마를 하듯이 걷기부터 서서히 뛰기 오래뛰기 빨리뛰기 형태로 운동을 하면 달리기 잘하는법 기본에 충실하고 신체 능력이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