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쏘카 반납장소 변경시 발생하는 패널티와 규정등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뚜벅이가 많았던 가운데 이제는 저렴한 가격에 카쉐어링등을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수도권에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쏘카 예약 및 이용방법
차량을 예약하고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고 모바일앱 어플(앱)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차량예약하셔야합니다.
빠르고 편리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쏘카 이용
쏘카이용시에는 쏘카앱이나 스마트키 잠금해제 버튼등을 누르시거나 등록한 회원카드등을 이용하여 잠금문을 해지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중에 반납을 할때 애매한 부분이나 규정에 대해서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있는데 좀더 확실히 알아보겠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규정은?
먼저 반납시에는 약속한 반납시간에대해서 준수를 해야합니다. 늦어지는경우 또는 편도 쏘카를 이용하는 경우가 아닌경우 기본적으로 대여한 쏘카존에 차량을 반납 하셔야합니다. 쏘카를 이용하시고 약속시간보다 반납시간을 지연시에는 10분이상~30분 미만인경우 패널티금액으로 1만원의 수수료를 더 납부하셔야합니다.
다른 차량들이 주차되어있거나 문제가 생기는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해결을 취해야합니다. 반납장소를 변경하시는경우 별도의 패널티 5만원을 납부해야하며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가까운곳으로 안내를 받을수있습니다.
이용 완료시 기본적으로는 쏘카존으로. 그리고 연료가 50%이상 남겨두셔야하며 비치된 주유카드등으로 주유를 하시면됩니다.
쏘카이용시 차량상태에따라서 패널티 금액이 발생합니다.
반납장소 변경시 지정되지 않은 장소에 반납하는 경우에는 반납으로 인한 실비 일체와 패널티금액 5만원을 납부하게됩니다 이런경우에는 미리 고객센터와 통화를하셔서 협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문제가 발생했을때 숨기지말고 고객센터와 상담사와 통화를해서 문제해결등을 하셔야합니다. 카세어링을 통해 이용하는경우 나혼자 차량을 이용하는게 아닌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잘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