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면접 복장 <기본상식>


남자 면접 복장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캔티입니다. 오늘은 남자 면접 복장에 대해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취업준비생들의 경우는 면접 경험이 없어서 종종 복장을 실수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면접시 팁이라든지 복장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립니다.



어느회사든지 취직을하기 위해서 해당 회사에서는 나를 처음 보는 것이므로 첫인상을 기억을 하게됩니다. 사람이 만나면 가장 오래 기억하는건 첫인상입니다. 

첫인상을 좋게 남기려면 면접 복장에 가장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그외 시사나 그 당일에 있었던 사건이나 경제동향 뉴스등도 미리 챙기고 최근있었던 이슈가 될만한 사항에서 나의 생각을 미리 정리해두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면접시에는 어느정도 최근일에 대한 상식 준비는 필요합니다. 그외 면접시에 질의 응답외에도 당연히 회사 구성원으로써 어울릴만한 자격을 갖췄는지 외적인 요소들을 보고도 판단을 하게 되는데요. 남자와 여성의 면접 복장은 조금씩 다릅니다.


남녀의 공통적인 면접 복장은 면접을 응시하면 화려하지않으면서도 차분하고 정돈되느낌과 함께 깔끔한 느낌을 면접관들에게 심어주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남자 면접 복장

나이에 맞지않는 과한 옷 화려한 옷을 입지 않는게 좋습니다. 면접의 복장은 정장이 기본입니다. 물론 비쥬 비지니스 차림의 룩을 구성할수도있겠지만 연령층에 따라다르므로 만약에 면접에 관한 복장 준비가 안된경우에는 빌려서라도 이용을 해야합니다.



남자들은 구두 , 정장 , 하얀와이셔츠 , 과하지않은넥타이2개정도 , 기본적으로 준비를 해두시면됩니다. 여자에 비해서 한번 준비해두면 두고두고 여기저기 특별한 날에 입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조금 더 낳아간다면 시계정도 착용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면접 질의 응답을 프로페셔널하게 준비를 하셨더라도 남자 면접 복장이 별로라면 인상이 좋지않게 남을수 있기에 복장역시 되도록은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 들도록 준비해주시고 와이셔츠는 다림질을 해서 깔끔한 컨셉으로 맞춰서 준비해 가시길 바랍니다.



구두의 색상은 정장색과 비슷하게 어두운 색상을 착용해 주시구요 긴장을해서 혹시모를 땀등이 발생할지 모르니 바지 뒷면 정장옷 상위 주머니에 손수건 하나를 준비해가시면 센스가있습니다. 넥타이는 옜날게 아닌 원터치형태로 준비하셔도됩니다.



면접을 준비하시는 모든분들이 잘 성공하시길 응원하며 긴장을 많이 하신다면 우황청심원 한개를 준비해가시면 조금은 속이 편안하실수 있습니다. 면접을 처음보면 당연히 긴장을 할수밖에없는데요. 소극적이기보다는 내가 할말 다할수있도록 연습하시고 당당함으로 면접에 응시하는게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낳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