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TOP3


국내 네비게이션은 몇몇 업체로 압축이 됩니다. 아이나비 , 지니맵 , 파인드라이브 , 티맵 , 카카오네비 , 올레네비 , 원네비 , 네이버네비 등으로 손을 꼽을수가 있는데요 네비게이션마다 성능차이나 지도길찾기는 조금씩 다른편입니다.



제가 주관적으로 평가하는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추석 명절에는 차량이동이 많기 때문에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줄수있는 인터넷뉴스 또는 DMB뉴스등을 통해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외에 차량의 빠른 경로를 찾을수있게 도와주는 제품에는 네비게이션을 빼놓을수없는데요.



외국에 비해서 데이터통신망이 잘 갖춰진 국내에는 다양한 네비게이션 어플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이용을 많이 서비스를 하는편입니다. 그외에 자동차 네비게이션 매립중에서 티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만들어진 올인원을 이요하면 안드로이드 어플들을 모두이용하실수있습니다.


개인적인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순위 TOP3 입니다. 

첫번쨰는 티맵입니다 . (T맵) 으로도 불리우는데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빠른 길찾기 서비스 그리고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서비스로 이용을 했던 네비입니다.



기존에는 원래 SK텔레콤 이용자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핸드폰을쓰는 모든 통신사가 무료이용이 가능한 네비입니다. 기본 성능과 더불어서 음성인식 기술이 상당히 뛰어나고 수도권에서의 빠른길 찾기 서비스는 최고라고 평가를합니다.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두번째는 카카오네비입니다. 기존에 김기사 네비게이션을 이요하셨다면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낯이 익을텐데요. 카카오에서 김기사를 인수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요타요 목소리나 카카오톡과 결합한 o2o서비스를 같이합니다.



국민 김기사 네비라고 불렸던 기능들을 고대로 특징으로 가져와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역시 UI는 벌집모양을 그대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세번째는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파인드라이브 네비와 아이나비 무료네비입니다. 파인드라이브는 자동차네비게이션으로 무섭게 치고올라왔고 동일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으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있지만 티맵이나 김기사에비해서는 뭔가 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아이나비의 경우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많고 역시 차량 네비게이션의 강자라고할수있는데요 모바일에서는 티맵에 비해 한수아래 평가를 주고싶습니다. 최근에는 원네비를 비롯해서 네이버 네비게이션 서비스도하지만 지도적인 부분은 모두 비슷하나 길찾기시에 경로상이 좀 다른부분들이 있습니다.



그외에는 올레네비가 있는데 올레네비의경우도 UI기능의 인터페이스보다는 빠른길찾기나 서비스등에서는 좋은 반응을 나태납니다. 다만 외곽지역의경우 업데이트 안됭경우가 종종있어요 ( 강원도 특히 ) ㅠㅠ


이밖에 개인 취향을 타지만 제 개인적으로 티맵, 카카오네비 전 2개가가 어플 추천할때 가장많이 해주기도하고 지인들에게 권하기도합니다.